default_setNet1_2

사이버한국외대,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 선정

기사승인 2020.10.20  

공유
default_news_ad1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가 지난 10월 15일 한국국제교류재단의 ‘2021년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에 참여 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 사업에서 반복 학습이 가능한 온라인 한국어 강의 ‘VOD형’ 수업을 시행하는 학교로 지정되어 2021년부터 1년간 해외 대학에 기초부터 고급까지 아우르는 한국어 강좌를 제공하게 된다.

KF 글로벌 e-스쿨 사업은 한국국제교류재단(Korea Foundation)이 해외에서 한국에 대한 관심과 한국학 교육·연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데 비해 현지 대학에서 교육을 담당할 전문 인력이 부족한 상황을 극복하고자 국내-해외 대학 연계 또는 해외 대학간 컨소시엄을 통해 온라인으로 한국학과 한국어 강의 및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2021년 KF 글로벌 e-스쿨 사업에서 VOD 강의 참여 대학에는 사이버한국외대를 비롯해 경희사이버대, 부산외대, 숙명여대, 제주대, 호남대 6개교가 선정됐으며, 실시간 강의 참여 대학으로는 경희대, 고려대, 서울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연세대, 이화여대, 중앙대, 한국외대, 한양대 10개교가 선정됐다.

사이버한국외대 산학협력단 진정란 단장은 “우리 대학은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분야에서 우수한 교수진과 경쟁력 있는 커리큘럼, 세계적 수준의 온라인 교육인프라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해외 유수 대학과 학술·교류 협력 네트워크를 공고히 구축하고 있다”며 “베트남, 캄보디아, 키르기스스탄, 일본 등 해외 주요 대학에 우수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해 해외 한국어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민간 국제교류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학부는 ‘세계 한국어교육의 허브’를 목표로 이론과 실무 능력을 겸비한 한국어와 한국문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사이버한국외대만의 차별화된 한국어교육 노하우와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외국어로서의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세계에 보급할 한국어교원전문가를 양성하는 ‘한국어교육 전공’과 한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다양한 국적의 국내외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어 전공’을 운영하고 있다.

미네르바 minerva@cufs.ac.kr

<저작권자 © 사이버한국외대 미네르바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